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우건설,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쉽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9.04.26 10:04 기사입력 2019.04.26 10:04

댓글쓰기

부동산 개발사업 기반으로 하는 전략적 금융 파트너쉽 마련

대우건설,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쉽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대우건설이 지난 25일 대우건설 본사에서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우건설이 시공 또는 투자자로 참여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게 된다. 조합은 토지계약금, 사업초기자금 등에 출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대우건설은 사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또한 대우건설이 개발 및 시공하는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신용공여(보증)를 제공한다. 토지비 납부 등을 위한 대출시 조합의 우수한 신용도를 활용해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자체적으로 개발 또는 간접 투자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서는 대우건설이 개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1989년 설립돼 2018년 기준 2636개사의 조합원이 가입하고 1조547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산업, 지식기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전문공제기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수법인이다. 나이스신용평가에서 국내신용평가 7년 연속 AAA, 해외신용평가인 무디스에서 4년연속 A3 등급을 획득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행운의 숫자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