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9.04.25 06:53 기사입력 2019.04.25 06:53

댓글쓰기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크게 3가지 부분 운영...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여성 대상 취업 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2019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성북구가 주최, 성북·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돼 다시 일자리를 구하려는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여성 등 일자리를 꿈꾸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구인기업과 현장 채용 면접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크게 3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10개 기업이 직접 참여, 인사담당자와 구직 여성간 1:1 현장면접이 진행돼 현장채용 및 사후관리를 통한 취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그리고 60여 개 기업이 참여한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설계자가 기업을 사전 방문, 채용정보를 파악한 후 박람회 방문 구직 여성들에게 상담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 이력서 클리닉, 사진촬영, 직업교육훈련정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상담을 진행한 취업설계사가 구직자의 기업 면접 시 동행하는 사후관리시스템도 제공되어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부대행사관에서는 3D프린팅 작품 전시, 드론 시연 등 유망직종을 체험할 기회가 주어지며 노무?임대상담도 제공예정이다.


또 성북구 여성단체연합회에서 먹거리장터를 준비해 이번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성북구청 여성가족과 (☎2241-2575),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942-3117) 및 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070-4693-4751~5)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