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셀바스AI, 상장폐지 개선기간 1년 부여

최종수정 2019.04.24 17:00 기사입력 2019.04.24 17:00

댓글쓰기

올해 재무제표 ‘적정’ 의견 확보 총력…관리종목 해제 및 주식거래 재개 목표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상장폐지 사유발생 이의신청 관련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1년간의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개선기간 이내에 재감사를 받거나 올해 재무제표에 대해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적정의견을 받으면 관리종목 해제, 주식거래가 재개된다.


셀바스AI 는 종속회사 셀바스헬스케어의 한정 의견 사유를 우선적으로 해소한 후 재감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AI는 지난 4월 11일 셀바스헬스케어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결정하는 등 종속회사의 재무안정성과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검토·진행하고 있다.


셀바스AI 측은 “재감사 등에서 적정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신중하게 방안들을 검토할 뿐만 아니라 결정된 방안에 대해서도 빠르게 실행으로 옮기고 있다”며 ”감사의견과는 무관하게 영업, R&D 등 기존 사업현황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번 개선기간 동안 전사적 차원에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셀바스AI는 국내 대표적인 인공지능(AI) 전문기업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활용한 메디컬 인공지능 기술 개발·사업화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의료 녹취 솔루션부터 질병 예측 솔루션, 메디컬 음성 챗봇 등 의료혁신을 선도하는 인공지능 기반 메디컬 솔루션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빠르게 상용화되고 있다.

류석 기자 greenlight@paxnetnews.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행운의 숫자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