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교안 "패스트트랙 한걸음도 물러서면 안 돼…투쟁 선봉설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선거법·공수처 패스트트랙에 한 걸음도 물러나서는 안 되고 물러날수도 없다"며 "모든 수단 동원해 투쟁 선봉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국민 동의와 지지를 얻어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부터 우리의 싸움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경제와 민생 지키는 험난한 투쟁이 될 것"이라며 "거리로 나서야 한다면 거리로 나설 것이고, 청와대 앞에 천막치고 농성해야 한다면 그렇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전국을 돌면서 국민들께 문재인 정권 독재의 실상을 알리고 우리가 왜 싸워야 하는지 목이 터지도록 외치겠다"며 "의원들도 결사투쟁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오는 27일 장외투쟁에 나설 예정이다.


황 대표는 "여당이 패스트트랙을 시도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경제, 민생, 안보 다 망쳐놓고 국민 저항이 거세지니까 어떻게든 이 국면을 전환해보려는 치졸한 발상에서 비롯됐다"며 "누구보다 민생을 챙겨야 할 집권여당이 국민의 삶과는 관계없는 이런 악법으로 국회를 파국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소위 바른 보수를 지향한다는 정당까지도 당리당략에 매달려서 집권여당의 꼼수에 동조하고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선거법이 뭐가 그리 잘못된게 많길래 국민 삶과 무슨 관계가 있다고 제1야당 반대에 아무말도 않고 일방독주하려고 하는가"며 "심판회피용 악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당이 패스트트랙을 추진하는 것을 두고 "악법으로 총선결과까지 조작하려고 한다. 1대 1 승부로는 도저히 승산이 없으니까 2중대, 3중대, 4중대까지 세워서 친문 총선 연맹을 하려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황 대표는 "이들이 국회를 지배하면 반기업 규제법안, 귀족노조 우대법안을 누가 막을 수 있겠는가"라며 "우리경제 망치는 경제법안이 일사천리로 통과될거다. 최저임금 2만원까지 가도 누구도 막을 수 없고, 국가안보법을 포함한 체제수호 법안도 줄줄이 폐지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