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원권 정지'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총서 문전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당직자와 실랑이 벌이다 밀치고 들어가 항의

공개 여부 두고 의원 간 설전도…의총 시작부터 시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 '찌질하다' '벽창호' 등의 발언을 해 당원권 1년 정지 처분을 받은 이언주 의원이 18일 열린 의원총회 입장을 거부당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9시20분경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총장에 들어가려 했지만 당직자들에 의해 저지당했다.

이에 이 의원이 불쾌감을 드러내며 "이러려고 당원권을 정지했느냐, 부끄러운 줄 알아"며 소리쳤고 당직자들을 향해 "너희 수장이 누구냐, 원내대표냐"라고 항의했다.


회의장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던 이 의원은 뒤늦게 도착한 이혜훈 의원이 입장하기 위해 문이 열리자 당직자들을 밀치고 회의장 안으로 들어갔다. 그는 회의장 안에서 손 대표의 사퇴를 요구했고 임재훈 의원은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라", 김관영 원내대표는 "참관만 허락한다"며 발언을 제지했다.


이 의원은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바른미래당이 선거법-공수처 패스트트랙을 강행처리하려는 모양이다. 결국 무리하게 제 당권을 정지한 꼼수가 드러난다"며 "그렇게 멋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오늘 현장에서 모두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의총은 모두발언 없이 곧바로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시작부터 당 갈등 양상이 고스란히 노출됐다.


김관영 원내대표가 "오늘 의총을 비공개로 한다"고 발언하자 하태경 최고위원은 공개발언을 요구했고 손학규 대표는 "비공개로 하자"며 김 원내대표를 거들었다. 이에 지상욱 의원은 "언론의 공개질의를 받고 토론을 시작했다면 한다"고 말하자 이찬열 의원은 "민주적으로 지도부의 의견을 따르자"고 맞받아쳤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이날 끝장토론을 통해 당 지도부가 추진하려는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연계 패스트트랙 지정을 논의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