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인과 함께 하는 '짧은 글, 긴 여운' 경찰대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최종수정 2019.04.16 06:00 기사입력 2019.04.16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경찰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경찰대학도서관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은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해 지역주민이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해마다 우수 사업기관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경찰대학도서관은 '짧은 글, 긴 여운' 시 쓰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이달 30일부터 9월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총 20회로 운영된다. 전문 평론가와 시인 등이 강사로 참여해 수강생이 직접 시를 쓰고 시집 출판까지 하게 된다.


수강신청은 16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전화·방문·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찰대학 및 경찰대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찰대 관계자는 "그간 경찰대학은 국립경찰교향악단 연주회와 학생 벽화 그리기 봉사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문화행사를 꾸준히 추진해왔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더욱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