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웰다잉' 되새기는 추모힐링투어…망우리 묘역·추모공원 등 방문

최종수정 2019.04.02 07:59 기사입력 2019.04.02 07:59

댓글쓰기

'웰다잉' 되새기는 추모힐링투어…망우리 묘역·추모공원 등 방문

[아시아경제 오상도 기자] 삶과 죽음을 되새기는 추모힐링투어가 마련됐다.


서울시설공단은 '2019 추모힐링투어' 참가자를 오는 4일부터 모집한다.


망우리 공원묘지, 서울시립승화원, 용미리1묘지, 서울추모공원 등 시가 운영하는 다양한 장사 시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묘역따라 역사여행’, ‘성찰 여행’, ‘아름다운 여행I’, ‘아름다운 여행II’, ‘아름다운 동행’ 등 5가지 주제로 나뉜다.


‘묘역따라 역사여행’은 한용운, 이중섭 등 망우리 묘역에 안치된 역사적 인물들의 삶을 되돌아보는 체험학습이다. ‘성찰 여행’은 서울시립 승화원과 용미리 묘지를 둘러보며 우리나라 장례문화의 변천사를 확인한다. ‘아름다운 여행I, II’는 서울추모공원 시설을 견학한다. 생명존중, 자살예방과 관련된 내용이 담겼다. 사전장례의향서, 묘비명 작성하기 등 웰다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15인 이상의 단체만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