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부에나파크시 대표단, 자매도시 성북구와 청소년 교류 지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년 자매도시 결연이후 청소년 교류사업 폭 지속 확대...
두 도시의 공공 교류에 이어 민간 단체 교류까지 확대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이 25일 오후 6시 성북구청장실에서 아트 브라운 美 부에나파크시장(가운데) 내외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이 25일 오후 6시 성북구청장실에서 아트 브라운 美 부에나파크시장(가운데) 내외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미국 부에나파크시(시장 아트 브라운) 대표단이 청소년 문화교류 및 양 도시의 교류 확대를 위해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구를 방문한다.


아트 브라운(Art Brown)시장 내외를 비롯한 애론 프랑스 부매니저, 자매도시위원회 조종권 회장 등 관계자와 부에나파크 고교생 4명이 대표단으로 방문했다.

구와 부에나파크시는 2017년8월 자매도시 결연을 맺었고, 이후 두 도시는 청소년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10월에는 성북구 학생 12명이 부에나파크시를 찾았고, 지난해 3월에는 두 도시가 청소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부에나파크 학생 4명 역시 교류사업 일환으로 대일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3일간 수업에 참여, 홈스테이를 하는 등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그리고 두 도시의 민간교류도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해 부에나파크 하나라이온스클럽과 성북라이온스클럽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이번 해에는 각막 기증 및 이식 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의사를 타진하고 있는 중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 양 도시가 학생교환방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하는 발전적인 역할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