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풀무원, 찌개두부 등 8종 평균 5.6% 인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풀무원 "국산콩으로 만든 제품 8종, 원재료 부담으로 불가피하게 올려"

[단독]풀무원, 찌개두부 등 8종 평균 5.6% 인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독[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두부 가격이 심상치 않다. 가정에서 두부를 활용한 요리를 많이 먹기 때문에 서민 가계에 주름살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두부 시장의 45%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1위 기업 풀무원이 최근 국산콩으로 만든 찌개용 두부, 부침 두부 등 제품 8종의 가격을 평균 5.6% 인상했다. 2016년 1월에 인상하지 3년만의 가격 인상이다. 당시 주력 제품 36종 두부 제품의 판매 가격이 평균 5.3% 올랐다.

이에 따라 국산콩 두부(단단한부침용 380g)의 판매 가격은 4150원, 부드러운 찌개용 380g은 3950원이다. 국산콩 투컵두부(찌개용, 320g)의 판매가격은 4000원이다.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평균 200~300원 오른 것으로 파악된다. 가격은 판매처 별로 상이하다.


풀무원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이 20.2% 인상됐고, 여기에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부담도 심해 가격을 불가피하게 인상했다"고 밝혔다.


두부 가격은 올해 들어 계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지난 2월 다소비 가공식품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최근 3개월 연속 오름세를 보였던 두부가 또 3.7% 인상됐다고 밝혔다.

실제 참가격 사이트에 따르면 서울 이마트와 롯데마트 주요 매장에서 풀무원 국산콩 두부(찌개용 380g)는 3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는 1년 전 3700원보다 5.4% 오른 것이다.


다만 대상의 고소한 콩두부(부침용 380) 가격은 3950원으로 1년전과 가격 변동이 없다. CJ의 행복한콩 양념이 잘배는 찌개두부(300g)의 가격 역시 1100원으로 1년전과 변동이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