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햇반 SNS에서 햇반 가상 제품 '보약햇반세트' 등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제일제당, 햇반 SNS에서 햇반 가상 제품 '보약햇반세트' 등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이란 말 그대로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주 타깃은 SNS 활동이 가장 활발한 Z세대, 즉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햇반의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이들을 중심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선물세트나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키자는 것이다. 햇반 가상 제품을 접한 네티즌들은 ‘보약햇반,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보약햇반 한 재 먹어야겠어요’, ‘햇반선물세트 선물받고 싶어요’ 등 댓글로 관심과 흥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실제 판매되지 않는 가상 제품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은 상품화 검토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팀 과장은 “햇반 가상 제품은 햇반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상식’으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