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주민 마음 건강 치유 위한 힐링명상 프로그램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2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회차별 테마에 따라 명상힐링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주민들의 마음건강의 힐링과 치유를 위해 ‘명상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18일부터 4월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자양공공힐링센터(아차산로24길 17) 내 자양보건지소 2층 명상관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11일 시작한 ‘향기명상’을 시작으로 회차별로 주제별 전문가가 강의한다.


‘향기명상’시간에는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근희 향기명상협회 상임연구원의 강의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향으로 하는 깊은 이완과 각성, 마음치유 등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보고, 나만의 향기를 찾아 맞춤형 오일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지현씨(가명)는“평소 명상에 관심이 있던 차에 자양보건지소에서 명상힐링 교육을 진행한다고 해서 들어봤어요. 특히 향기를 주제로 명상에 접근해 잠시라도 지친 뇌를 쉬게 해 몸 뿐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진구, 주민 마음 건강 치유 위한 힐링명상 프로그램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2회차 ‘힐링터치’는 부드러운 자극을 통한 몸과 마음의 긴장과 스트레스 해소법, 림프마사지로 마음의 독소를 배출하는 기법을 실습해 본다.


또 호흡으로 몸과 마음을 이완하고 내면의 평화를 찾아가는 법, 신경 체계를 안정시키고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법을 알아보는 ‘호흡명상’, 가벼운 허밍으로 몸 안에 진동을 만들어 몸과 마음을 깨워보고, 음악에 따라 손을 움직여 내적 및 외적 에너지를 연결해보는 ‘움직임명상’, 몸의 에너지센터를 느껴보는 ‘차크라 명상’까지 테마에 따라 다양한 명상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명상힐링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 자양보건지소로 전화(☎450-7014)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요즘 우리 주변에는 과도한 경쟁구도로 심신이 지쳤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라며“지역주민의 쉼과 치유의 공간인 자양 공공힐링센터에서 진행하는 명상힐링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시 복잡한 생각과 스트레스를 내려 놓으시고 생활 속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