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침마당' 가수 양지원 "반한 감정·동일본 대지진 겹쳐 일본 진출 좌절…현재 고깃집서 일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침마당' 가수 양지원 / 사진=KBS 1TV 방송 캡처

'아침마당' 가수 양지원 / 사진=KBS 1TV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로트 가수 양지원이 과거 일본 진출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일화를 전했다.


양지원은 6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 '도전 꿈의 무대' 코너 도전자로 출연했다.

이날 그는 무대에 오르기 앞서 "저는 4살 때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날렸다. 9살에 '아침마당'에 출연하고 가요제도 휩쓸었고, 13살에는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트로트계의 보아'를 꿈꾸며 일본에 진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13년 일본 레코드사에서 데뷔 제안을 받고 팬 미팅도 했다"며 "당시 일본 내 반한 감정도 있었고, 동일본 대지진까지 일어나며 예정된 스케줄이 취소됐고, 제 일도 없어졌다"고 토로했다. 양지원은 이후 일본에서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다가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밝혔다.

양지원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가수의 꿈을 버리지 않았다"며 "폭포수 밑에서 판소리, 경기 민요 등을 배우고 발성 연습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군대를 제대하고 나니 설 무대가 없어졌다"며 "나중에 알고 보니 아버지는 퇴직금을 제게 투자하셨고, 어머니는 화장품 방문 판매를 하셨다. 저 때문에 집이 어려워져 시골로 이사하게 됐다. 저는 지금 고깃집에서 새벽까지 일한다"고 말한 후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 양지원은 무대에 올라 곡 '녹슬은 기찻길'을 불렀다. 그는 다른 도전자들을 제치고 1승을 올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