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시·도의회의장協 ‘한국형 홀로코스트 부정처벌법 제정’ 채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시·도의회의장協 ‘한국형 홀로코스트 부정처벌법 제정’ 채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1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019년 제1차 임시회를 열고,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이 제출한 ‘한국형 홀로코스트 부정처벌법 조속 제정 촉구 건의안’을 긴급안건으로 채택했다.


협의회는 ‘한국형 홀로코스트 부정처벌법 제정’ 안건을 내부 절차를 거친 후 국회에 정식으로 건의할 예정이다.

김동찬 의장은 “전 세계가 경의를 표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인 5·18에 대한 왜곡행위를 더 이상 묵인해서는 안 된다는 광주시의회의 호소에 정의로운 길을 함께해주시는 전국 시·도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5·18정신을 훼손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전국 시·도의회가 함께 대응해나갈 수 있도록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책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찬 의장은 임시회에 참석한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에게 올해 7월 광주에서 열리는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대회 입장권 조기 구매와 기관 홈페이지 홍보 배너창 개설 등 전국적인 대회 붐 조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