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버닝썬' VIP 마약 공급책 의혹 '애나' 이틀째 경찰 출석…3시간 만에 귀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버닝썬 마약공급 의혹'을 받고있는 중국인 여성 '애나'가 16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서울지방경찰청마약수사대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버닝썬 마약공급 의혹'을 받고있는 중국인 여성 '애나'가 16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서울지방경찰청마약수사대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의 마약 유통ㆍ투약 의혹에 대한 수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중국인 여성 A씨가 강제추행 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A씨는 마약 공급책 역할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17일 오후 3시 35분부터 6시 40분까지 3시간여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경찰은 "통역 입회하에 A씨와 클럽 사이의 고용관계와 김씨를 고소한 배경 등에 초점을 맞춰 조사했다"며 "고소인의 답변은 수사 사항이라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A씨는 클럽에서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 2명 중 1명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버닝썬에서 '애나'라는 이름으로 일하며 VIP 고객들을 상대로 마약을 판매했다는 의혹에 대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기도 했다.

그는 16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에 자진 출석해 14시간여 조사를 받고 17일 오전 귀가했다.


경찰은 17일 새벽 A씨 동의를 얻어 변호사 입회하에 주거지를 수색한 데 이어 여기에서 확보한 자료를 분석 중이다.


버닝썬 사건은 지난해 11월 24일 김 모(28) 씨와 클럽 보안요원 간 폭행 사건이 불거지면서 시작됐다.


김씨는 클럽 직원에게 끌려가는 여성을 도우려다가 보안요원과 출동한 경찰에 폭행당했다며 경찰과 클럽 간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이 클럽에서 이용객들이 마약을 투약하고, 이른바 '물뽕'(GHB)을 이용해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 등이 잇따랐다.


관련 의혹이 무더기로 제기되자 서울지방경찰청은 전담팀을 꾸려 지난달 30일부터 이 클럽 내 ▲성폭행 ▲물뽕 흡입 ▲클럽과 경찰 간 유착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다.


김씨는 지난 1일 강제추행과 업무방해, 폭행 등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해 11월 24일 버닝썬에서 여성 2명을 추행했다가 시비에 휘말리자 한 클럽 직원의 머리를 손으로 때리고, 이후 다른 클럽 관계자 장 모씨로부터 폭행당하자 분개해 쓰레기통을 발로 차는 등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