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의 새로운 포뮬러원(F1) 머신,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가 영국 실버스톤 국제 서킷에서 베일을 벗었다.


2019 FIA 포뮬러원 시즌 개막을 4주 앞두고 지난 13일(현지시간) 공개된 해당 머신은 2.98km의 실버스톤 국제 서킷에서 루이스 해밀턴과 발테리 보타스와 함께 첫 주행을 마쳤다.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는 2019 F1 시즌의 바뀐 기술 규정에 맞춰 이전 머신에서 서스펜션, 공기 역학 요소 등 상당 부분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새로운 파워 유닛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는데, 핵심은 파워 유닛의 파워 유닛의 냉각 구조를 변경해 공기 역학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다.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인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머신이다. 2014년부터 적용된 F1 파워트레인 규정에 따라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은 3년 간의 연구·개발의 끝에 메르세데스-AMG F1 W05 하이브리드를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F1 하이브리드 시대의 첫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 총괄 토토 울프는 "올해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에게도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시즌에는 규정에 주요한 변화가 있는 만큼 기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팀의 저력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모터스포츠에 참가한 지 125주년을 맞는 해다. 다임러 그룹의 창업자인 고틀립 다임러와 빌헬름 마이바흐가 개발한 엔진을 탑재한 두 대의 경주차가 1894년 프랑스 파리에서 루앙을 가로지르는 세계 최초의 카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것을 시작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모터스포츠는 새로운 역사를 써왔다.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1901년 니스 위크 우승, 1914년 리옹 그랑프리 3관왕, 1930~1950년대 실버 애로우의 연승 및 기록 수립 등 지난 125년 동안 수많은 영광의 순간을 맞았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은 2018 F1 시즌 월드 드라이버 및 컨스트럭트 부문 모두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014년부터 5년 연속 더블 챔피언에 등극하며 모터스포츠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5번째 월드 챔피언십 기록을 보유한 해밀턴과 보타스는 첫 주행을 마친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와 함께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해밀턴은 이번 시즌에서 6번째 월드 챔피언에 도전하며 월드 챔피언 7회의 전설적인 드라이버 미하엘 슈마허의 기록에 한발 다가선다는 목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