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진구, 대한민국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9.02.13 06:30 기사입력 2019.02.13 06:30

댓글쓰기

김선갑 구청장,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지방자치 부문 수상

광진구, 대한민국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관의 경쟁력을 평가·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고객가치 경영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선갑 구청장은 ‘실용’에 방점을 두고 구민 생활에 밀접한 정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춰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을 실현하고 있다.


김 구청장은 취임 후 민선 7기 1호 사업으로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는 ‘아이디어뱅크’를 추진하고 구민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실현 가능성과 실용성에 따라 채택해 실시하고 있다.


또 근로 욕구와 의지가 강하고 사회활동에 적극적인 50플러스 세대의 인생 제2막을 지원하기 위해 구청 내 50+상담센터를 개소,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을 교육하는 ‘50플러스 플래너’와 50+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원예치료사’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 밖에도 중곡동 일대 종합의료복합단지를 빠른 시일 내에 준공할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구의역 일대 KT부지 첨단업무복합단지 착공을 앞두고 있는 등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구청장은 “‘브랜드’라고 하면 연상되는 것이 기관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신뢰로 이어지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 ‘브랜드’는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광진구를 지방자치 부문 대상으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하고 이 기쁨을 광진구청 공무원과 36만 광진구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