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경 주방세제 트리오,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19’ 수상

최종수정 2019.02.12 08:34 기사입력 2019.02.12 08:34

댓글쓰기

애경 주방세제 트리오,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19’ 수상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애경산업은 주방세제 트리오의 ‘발효 설거지’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19’의 패키징 부문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트리오 발효 설거지는 맑은술 설거지, 발효초 설거지, 곡물 설거지 등 총 3종으로 각각 청주, 발효초, 누룩발효 등 전통적 방식인 발효의 지혜를 담아 식기 오염 정화 및 잡내, 악취, 기름기 제거 등의 기능을 살린 주방세제다.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7명의 심사위원단은 발효 설거지가 제품의 차별화 성분인 청주, 발효초, 누룩발효 성분과 발효를 상징하는 이미지인 항아리, 술병에서 모티브를 얻은 용기 모양과 함유 성분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 이미지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0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트리오 관계자는 “트리오는 50여년의 전통을 가진 브랜드인 만큼 진정성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제품 성분은 물론 이를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 요소에도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