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유망아이템 넘은 장수브랜드로 거듭나

최종수정 2019.02.12 10:00 기사입력 2019.02.12 10:00

댓글쓰기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유망아이템 넘은 장수브랜드로 거듭나

우리나라 창업 시장의 경우 잘되는 프랜차이즈가 생기면 비슷한 브랜드가 연달아 등장한다. 이러한 브랜드들은 뜨는 창업을 급하게 따라 만들었기 때문에 대부분 ‘속 빈 강정’ 수준의 부실창업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창업 전문가들은 유망창업아이템이란 이름으로 포장된 부실창업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 속에서 결국 남는 브랜드는 소비자를 공략할 만한 전문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기 마련이므로, 창업 시 가맹본부의 경쟁력과 함께 운영 경력도 살필 필요가 있다.


프랜차이즈분식 창업의 강자 얌샘김밥은 19년간 지속해서 성장해오며 이와 같은 장수 브랜드의 성공 조건과 역량을 자랑해왔다. 최근에는 월 매출 기록을 새로 경신하는 등 변화하는 분식창업 시장에서도 계속 살아남을 수 있는 성공 신화의 상징으로 거듭나며 그 비결을 공개했다.


얌샘김밥의 식재료는 신선도와 품질을 모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원가율까지 낮다는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원가율은 30%대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이는 본사에서 자체 운영하는 생산공장과 물류센터 덕분이며, 전국 가맹점에 직접 가공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타 분식창업과는 차별화된 독창적인 메뉴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본사 메뉴 연구개발 전문 부서에서 분식 트렌드를 연구, 시즌에 알맞은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며 매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점주 관점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도 성공 요인 중 하나다. 최저 임금이 매년 큰 폭으로 인상된다는 점에 주목해 분식업계 최초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무인결제시스템, 김밥 제조 무인화기계 등을 운영 중이며 인건비 절감은 물론, 인당 생산성과 회전율, 매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높여준다.


얌샘김밥 점주들이 2호점을 열고 다점포 점주로도 활약하는 이유도 이러한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과 높은 회전율, 매출 등 때문이다. 이들은 특히 장수 브랜드로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가맹본사가 매장 운영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한결같이 말했다. 이처럼 안정적으로 오랜 기간 운영한 브랜드와 함께해야 창업 초보자여도 장수 매장의 운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얌샘김밥은 현재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00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 지원과 함께, 창업 안심 보험 적용, 냉장고 3종 세트 증정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의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