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제주항공 이 창립 14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전'을 2019년 경영 목표로 정하고 안전운항체계 고도화, 충성고객 창출 등을 추진키로 했다. 제주항공은 24일 오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갖고 임·직원과 이같은 경영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이사는 "이같은 환경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2020년대에 시장 지배력을 한 층 끌어올린 항공사로 성장하기 위해선 다양한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주항공은 이에 따라 올해 핵심과제로 ▲안전운항체계 고도화 ▲충성고객 창출 ▲사업모델 혁신을 꼽았다. 우선 안전운항체계를 고도화 하기 위해 제주항공은 해외 전문기관 프리즘으로부터 안전관리 품질·절차와 관련한 컨설팅을 받는다. 아울러 올해 2월부턴 기존 외부에 위탁했던 모의비행훈련도 자체 훈련센터에서 진행한다.
충성고객 확보도 핵심과제다. 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오는 6월 인천국제공항에 저비용항공사(LCC) 중 처음으로 전용 라운지를 만들어 유료로 서비스한다. 여행 형태가 다른 고객군별로 다른 운임을 적용하는 '페어 패밀리(Fare Family)' 제도 역시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 확대된다.
이밖에도 제주항공은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자회사인 JAS(지상조업사),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호텔) 등을 통해 사업모델의 혁신에도 나선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항공여객 시장은 세계 어떤 지역보다 역동적으로 변모하고 있고, 제주항공은 영업실적과 수송능력등 각종 지표가 매년 두 자릿수로 늘어나며 성장을 주도하며 중심에 서 있다”며 “2020년대에도 혁신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가는 항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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