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션업계 '뉴트로' 열풍 거세진다…'빅 로고'·'하이웨이스트 청바지' 등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십 년 전 복고 감성에 새로움 가미 '뉴트로' 열풍
하이웨이스트 청바지, 빅 로고 새겨진 점퍼 등 속속 출시
패션업계 '뉴트로' 열풍 거세진다…'빅 로고'·'하이웨이스트 청바지'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한 신조어)가 올해 키워드로 떠올랐다. 40년 전 감성을 그대로 간직한 동네 분식집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골목상권이 부활하거나, 70년대 영국의 대표적 록 밴드 퀸의 보컬리스트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가 담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누적 관객 수 983만명을 돌파하는 등 뉴트로는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자층인 패션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브랜드 로고를 강조한 디자인이나 숏패딩 등 과거에 유행했던 디자인을 반영하는 추세다. 특히 봄 시즌 필수 아이템인 데님도 과거 유행했던 청바지들처럼 허리선을 높인 하이웨이스트나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실루엣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면서, 패션업계들이 이를 반영한 신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는 봄여름 시즌 '지유 진 컬렉션'을 통해 뉴트로 열풍에 동참했다. 여성용 ‘하이웨이스트 진’은 배와 허벅지는 안정적으로 잡아주면서도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먼저 출시한 일본에서는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라인업, 뛰어난 가성비로 ‘갓데님’이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올해는 스트레이트 디자인으로 제공되던 하이웨이스트 라인업에 ‘하이웨이스트 스키니진’과 ‘하이웨이스트 시가렛 앵클진’을 추가, 새롭게 출시한다. 가격대는 1만9900원~2만9900원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편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인 한섬의 자회사 현대G&F는 다음달 말 '타미진스'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타미진스는 미국 캐주얼 브랜드 '타미힐피거'의 청바지 라인이다. 한섬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새 진 제품이 복고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매출이 연 10% 이상 증가하는 추세"라며 "현재 가로수길에 타미힐피거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지만, 타미진스만 별도로 단독 플래그숍을 구성해 차별된 정체성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패션업계 '뉴트로' 열풍 거세진다…'빅 로고'·'하이웨이스트 청바지' 등장 원본보기 아이콘


휠라가 선보인 '스프링 아우터 컬렉션'은 레트로한 색감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휠라의 브랜드 정체성에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을 결합, 뉴트로 트렌드에 걸맞은 아우터를 다채롭게 제안한다.
아노락, 바람막이 재킷 등에 휠라의 상징적 컬러인 네이비·화이트·레드 세 가지 색상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표현했으며, 로고 디자인을 포인트로 새겨 휠라만의 정체성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화했다. 가벼운 나일론 겉감에 메쉬 안감을 적용해 통풍성을 높여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

대표 아이템인 ‘루즈핏 V 블로킹 바람막이 재킷’은 전면에 V자로 대담하게 새긴 컬러 블록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네이비와 화이트 혹은 레드와 네이비의 메인 컬러 사이에 포인트 컬러를 배치, 스포티 무드를 한층 강화했다. V자를 따라 가슴 부근에 빅로고를 새겨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것과 동시에 넥 라인 뒷면에는 휠라 리니어 로고를 흰색으로 새겨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뒷모습에도 포인트를 줬다.

아우터 본연의 기능과 실용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밑단과 소매 끝에는 밴딩을 넣어 루즈한 핏을 자연스럽게 잡아줌과 동시에 활동 시 불편함이 없도록 디자인했고, 장시간 활동에도 땀 배출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사이즈는 90부터 110까지 5단위로, 색상은 오프 화이트, 잉크 네이비 두 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