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혼설족' 노리는 유통가…도시락 팔고 '혼자놀기' 기획전 열고(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혼설족' 노리는 유통가…도시락 팔고 '혼자놀기' 기획전 열고(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이른바 '혼설족'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수에 불과했다. 하지만 최근 1인 가구가 늘고 명절을 즐기는 방식도 다양화되면서 설 명절을 홀로 지내는 이들이 많아지자, 유통가가 혼설족을 노리는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쏟아내고 있다.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건 편의점업계다. 설 연휴를 홀로 보내는 혼밥족들의 식탁을 노리고 다양한 소고기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는 것.
미니스톱은 24일 집밥의 따뜻함을 가득 담은 '소불고기 정식도시락'을 출시했다. 달콤한 간장소스로 양념한 소불고기 볶음에 잡채와 애호박채 볶음, 야채계란 구이 등 5가지 반찬을 곁들여 정식형태로 간결하게 담아냈다. 정갈하게 담은 반찬들로 푸근한 집밥의 느낌을 담아, 혼밥을 즐기는 고객에게 높은 가심비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CU도 혼자 설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노린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을 이달 29일 출시한다. 간장 양념에 푹 재운 소불고기와 귀리,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넣은 잡곡밥을 담았으며, 밑반찬도 너비아니, 동그랑땡, 장조림, 계란구이 등 6가지로 구성했다.

CU의 명절 기간 도시락 매출은 2017년 26.4%, 지난해 32.9% 성장하는 등, 명절을 혼자 보내는 이들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는 일이 점차 빈번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년간 명절 시즌에 판매된 CU 횡성한우 간편식은 누적판매 200만개를 넘어섰다.
'혼설족' 노리는 유통가…도시락 팔고 '혼자놀기' 기획전 열고(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몰도 혼설족 마음 잡기에 나섰다. 11번가는 내달 5일까지 '완벽한 설, 즐길거리' 기획전을 열고 혼설족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28일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콘텐츠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금액권을 17% 이상 할인한 8250원에 판매하고, 내달 1일에는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서재 프리미엄 구독권, 3일에는 음악스트리밍서비스 지니뮤직 이용권 등을 특별한 혜택으로 차례로 선보인다.

11번가 단독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24일에는 KFC의 신메뉴 '올웨이즈 오리지널 세트'를 6900원에, 29일에는 홈메이드 담금주를 만들 수 있는 '살룻 DIY 담금주세트'를 1만7000원부터 판매한다. 명절을 혼자 보내거나 집에서 가족들과 간소하게 보내는 이들을 위해 외식 상품권부터 공연관람권, 전시 이용권, 키즈카페 입장권 등 e쿠폰 50여종도 할인 판매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