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와이오엠, 북미 세탁용 포장 필름 시장 진출…"상반기부터 대규모 공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와이오엠 은 미국과 캐나다에 소재한 세탁 용품 판매 기업에 포장용 PE 필름과 와이어 행거(Wire Hanger) 제품 초도 물량을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와이오엠은 지난달 양수한 2000평 규모의 공장에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상반기부터 미국 및 캐나다에 본격적으로 제품 수출을 진행 할 예정이다.

변영인 와이오엠 이사는 "최근 미중 무역분쟁 영향으로 미국 기업들이 한국 제품 수입을 확대하면서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다"며 "기존 폴리에틸렌(PE) 필름 사업부에서 생산한 제품은 생활 가전 필름과 자동차용 보호 필름이 대부분이었으나 올해부터 세탁용 포장 필름 제품이 추가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른 수익 증가가 확실시 된다"고 밝혔다.
PE 필름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와이오엠은 지난달 31일 부산 강서구에 소재한 공장을 양수하고 PE 필름 제조를 위한 설비를 구축 중에 있다.

이번에 와이오엠이 세탁용 포장 필름 초도 물량을 공급한 미국 아리스토크래프트(Aristo-Craft)는 미국 동부 지역에 세탁 관련 용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아리스토크래프트는 와이오엠과 세탁 용품 공급에 대한 협의를 통해 올해 상반기부터 세탁용 포장 필름과 와이어 행거(Wire Hanger) 공급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변영인 이사는 "북미에 소재한 다수의 회사들과 제품 공급에 대한 협의를 이미 마친 상태로 상반기에 대규모 수출 증가에 따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올해는 주력 사업인 PE 필름 제조 사업부 실적 성장이 확실시 되고 신사업인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사업도 연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주가 하락으로 항간에 제기되고 있는 완전자본잠식설 등은 사실과 다르고 지난해말 가결산 기준으로 자본잠식이 모두 해소돼 파생상품 금융손실로 발생된 관리종목 지정 사유는 오는 3월중으로 해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