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잉, 날아다니는 택시 '우버 에어' 첫 시범 비행 성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잉, 날아다니는 택시 '우버 에어' 첫 시범 비행 성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이 '우버 에어'용 개인용 무인이동체(PAV) 프로토타입 시범 비행에 성공했다고 미 CNBC 등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잉은 최근 미국 버지니아주 매너서스에서 PAV 프로토타입의 시범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토타입이란 본격적인 상품화에 앞서 성능을 검증·개선하기 위해 핵심 기능만 넣어 제작한 기본 모델이다. PAV 프로토타입은 드론처럼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며 리튬이온 배터리와 전기모터 방식으로 구동돼 헬리콥터 보다 소음이 적다.

한 번 충전으로 50마일(약 81km)을 비행할 수 있다. 그렉 히슬롭 보잉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개념 설계에서 프로토타입 시범 비행에 성공하기까지 불과 1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자평했다.

보잉 경영진들은 보잉이 개발 중인 PAV가 우버가 구상하는 날아다니는 택시, 우버 에어나 기타 상업용 항공 서비스에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우버는 2023년까지 우버 에어를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앞서 에릭 엘리슨 우버 항공사업부문 대표는 "우버 에어는 2020년 시범 운항에 성공해 2023년 상용 서비스에 나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우버 에어는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와 텍사스주 댈러스 지역에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

데니스 뮐렌버그 우버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첫 비행은 미래도시의 항공교통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보잉 라이벌인 에어버스와 독일의 스타트업 기업인 볼로콥터도 에어 택시용 소형 항공기를 자체 개발중이며, 텍스트론의 자회사 벨도 에어 택시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