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동차보험료 내일부터 3%대 인상...보험료 절약 방법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가입하고 할인 특약 끌어모아야
개인 車보험료 3년 만에 올라...다이렉트 채널 가입 시 17% 저렴
마일리지·무사고·블랙박스 등 다양한 특약도 꼼꼼히 살펴야

자동차보험료 내일부터 3%대 인상...보험료 절약 방법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이번 주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3% 내외 인상한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16일부터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3.9% 인상한다. DB손해보험이 같은 날 3.5%, 메리츠화재가 4.4% 올린다. KB손보는 19일부터 3.5%, 삼성화재는 이달 31일부터 3.0% 인상할 예정이다.

자동차 보험료 인상이 본격화되면서 소비자 부담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줄줄이 인상되는 보험료를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전화(TM)나 온라인(CM)을 이용하는 다이렉트 채널에서 가입하는 것이다. 모바일이나 PC 등 비대면으로 가입 시에는 보험사의 인건비, 임대료 등의 사업비가 줄어 보험료가 평균 17%가량 저렴하기 때문이다.
보험사들이 내놓은 각종 할인 특약을 꼼꼼히 챙겨도 보험료 부담은 확 줄어든다.

현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메리츠화재 등의 손보사들은 △안전운전할인 △블랙박스할인 △무사고할인 △자녀할인 △마일리지(주행거리) 할인 등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다.

DB손보와 KB손보, 삼성화재는 SK텔레콤의 네비게이션 티맵(T MAP)을 이용하는 운전자가 안전 점수 이상을 얻으면 보험료를 할인한다. DB와 KB는 운전점수 61점이상 획득시 10% 할인을, 삼성화재는 71점 이상 얻으면 5%를 할인한다.

차량 내에 블랙박스를 달아도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삼성화재는 4%, 현대해상·DB손보는 3%의 할인 혜택을 준다. KB손보와 메리츠는 각각 5%, 6%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3년간 무사고 운전자에 대해 삼성화재 13%, DB손보 13.9%, 현대해상 11.5%, 메리츠화재 20%, KB손보 10.6% 등은 10% 넘게 보험료를 깎아준다.

태아나 어린 자녀가 있어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DB손보 15%, 현대해상 13%, 삼성화재가 10% 보험료 할인 혜택을 준다. KB손보는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운전자에 8%, 메리츠화재는 8세 이하 자녀가 있으면 5%를 할인한다.

마일리지 특약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깎아준다. 연간 환산 주행거리가 2000km 이하일 경우 KB손보는 최대 35%, DB손보는 3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000km 이하 기준으로는 메리츠화재는 33%, 삼성화재·현대해상은 32%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