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목건축, 에이피건설산업·무궁화신탁과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9.01.15 11:26 기사입력 2019.01.14 16: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수목건축이 에이피건설산업, 무궁화신탁과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서울 강남구 무궁화신탁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서울시 내 뉴타운 해제지역 및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재생의 현실적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에 대해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수목건축은 상품기획, 디자인, 시공을 통해 다양한 주거 상품을 제공하고 에이피건설산업은 PM업무, 무궁화신탁은 사업 대상지의 규모에 따라 맞춤형 신탁상품을 제공하는 등 포괄적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현행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행하는 사업에 전문성을 지닌 세 업체가 상호 협력하에 참여해 도시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토지 등 소유자, 지역주민의 주거안정 및 주거생활의 질적 향상을 보다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서용식 수목건축 대표는 "이번 체결을 통해 주민들이 염려하는 사업 리스크에 대한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돼 낙후된 서울시 저층주거지를 새로운 주거문화형태로 만들어가고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소규모 정비사업이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