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미옥 과기정통부 차관 "신약개발, 지속적으로 지원"

최종수정 2019.01.11 14:30 기사입력 2019.01.11 14:30

댓글쓰기

신약개발 산학연 간담회를 통한 현장소통

문미옥 차관

문미옥 차관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문미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신약개발 연구에서 혁신의 활력과 의지를 풍부하게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차관은 11일 오후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날 문 차관은 행사 전 한 시간 동안 산학연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연구 개발 추진 방향, 제도 개선 등에 대해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최근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유한양행, 바이로메드 등 제약기업 8곳의 대표이사·연구소장을 비롯해 관련 연구소·대학의 연구자가 참여했다.

문 차관은 "최근의 기술개발 성공사례를 봐도 혼자서 모든 것을 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올해도 과기정통부에서 신약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그는 이어 "과기정통부가 신약 분야 연구에 올해 기초 연구 사업 외에 국책 사업으로 약 950억원을 투자하는데 산학연이 활발하게 교류하며 연구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