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태경 "靑, 혐오사이트 일베는 폐쇄…워마드는 봐주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워마드 ‘남혐주의자들’…피해자와 가해자 명확히 구분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1일 “청와대가 일베는 폐쇄하자면서 워마드는 봐주기 하는 이런 행태를 지속하면, 건전한 여성들의 지지율도 빠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20대 여성 지지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서 그런지 혐오사이트도 남자 일베 사이트는 폐쇄하자고 하면서 여자 일베 사이트인 워마드에 대해서는 봐주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는 올해 봄에 일베 사이트 폐쇄 청원에 대해 할 수 있다는 답변을 한적이 있다”며 “어제 문 대통령이 여성가족부 방문 때 혐오 사이트 문제에 대해 ‘극단적 대립과 혐오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는데 그 뒤에 발언을 보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와 가해자를 단순 구분하는 이분법적 접근은 불필요한 사회적 갈등을 야기한다’는 것은 최근 워마드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한 고교생의 죽음을 모독한 발언 직후 있었던 대통령의 언급이라 심각성이 한층 더 하다”고 덧붙였다.

하 최고위원은 “피해자와 가해자가 명백히 구분된다”며 “피해자는 불행하게 죽은 우리 고등학생들이고, 가해자는 그 피해자들을 입에 담기 힘든 표현으로 모독한 워마드의 남혐주의자들”이라고 비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