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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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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규모 25만명 투표 참가…10년 연속 선정돼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도 선정
멜론,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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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카카오는 음원플랫폼 '멜론'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는 퍼스트브랜드로 10년간 선정될 경우 받을 수 있다. 멜론은 올해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해 '퍼스트클래스 브랜드'에 올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다음해 우리나라를 이끌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점 선정하고 시상하는 상이다. 국내 활동 전(全)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평가해 1차 후보를 선발하고 온라인, 모바일 및 유선조사 기반의 소비자 투표로 최종 선정한다. 올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5만3209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멜론은 회원수 국내 최대 규모인 음원 서비스다. 회원 3300만명과 음원 4000곡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16년 3월 카카오에 흡수된 이후 카카오와 멜론의 계정 및 카카오페이 연동, 이모티콘 프로모션,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서비스 등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됐다.

카카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맡고 있는 이제욱 부사장은 "그간 음악과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카카오와 함께 음악 및 문화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드높이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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