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行 이학재 탈당 ‘몸싸움’…바른미래당, 정보위원장 사퇴 요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관영 "정보위원장 자리 반납하는 것이 도리"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이학재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복당 기자회견을 마친 뒤 회견장을 나오다 바른미래당 당원들에게 "정보위원장직을 반납하라"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이학재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복당 기자회견을 마친 뒤 회견장을 나오다 바른미래당 당원들에게 "정보위원장직을 반납하라"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장인 이학재 바른미래당 의원이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입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의 기자회견 직후 정보위원장직 반납을 요구하는 바른미래당 당직자 10여명이 거센 항의를 했고 잠시 몸싸움이 일어나기도 했다.

바른미래당 당직자들은 이 의원을 향해 “바른미래당 정보위원장을 내놓고 가라”며 “창피한 줄 알아야지, 양심도 없나”라고 비난했다.
이 의원은 "지금까지 한 번도 이런 걸 문제 삼은 적이 없다"며 당황해하며 급히 자리를 빠져나갔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이 의원의 탈당과 관련해 "현실개혁과 미래를 뒤로하고 과거로 돌아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국회 정보위원장 자리를 반납하는 것이 도리이고 당을 옮기더라도 정치적 도리는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그 자리는 원 구성 협상을 통해 교섭단체 몫으로 바른미래당이 확보하고, 당이 이 의원에게 잠시 임무를 맡긴 자리"라며 "이 의원이 당내 경선 당시 '바른미래당이 헌신하는 당으로 국민께 각인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보위원장은 자기 정치를 하지 말아야 할 자리'라고 했던 발언을 되새겨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정부의 좌초 이후 지난 2년 여 동안 당을 떠나 무너진 보수를 되살리고자 했으나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보았듯이 국민의 동의를 얻는데 실패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수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제 신념은 결코 변함이 없다”며 “그런데 보수 야권이 분열돼 (문재인 정부를) 제대로 견제하고 감시하지 못한다는 국민의 따가운 질책을 듣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이제 저는 한국당으로 돌아가 보수의 개혁과 통합에 매진하겠다며”며 “더 힘 있고 믿음직스러운 보수, 더 새로운 보수의 이름으로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막고 민생경제와 국가안보를 되살리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