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건설, 이달 말 대구 중구 '남산자이하늘채'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건설, 이달 말 대구 중구 '남산자이하늘채'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GS건설은 코오롱글로벌과 함께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 들어선 ‘남산자이하늘채’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대구 중구 남산동 2951-1번지 일대에 들어선 남산자이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총 12개동, 136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일반 분양 965세대가 분양에 나선다. 임대로 공급되는 전용면적 39.48㎡를 제외하고 모든 세대가 전용 면적 59~84㎡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390가구 ▲74㎡ 101가구 ▲84A㎡ 319가구 ▲84B㎡ 155 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은 대구의 원도심 지역으로 최근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다. 남산자이하늘채는 중구 남산동에서 공급에 나서는 단지 중 가장 큰 규모다. 남산자이하늘채 단지 바로 앞으로 대구지하철 2호선 반고개역이 위치해 도보권의 초역세권 단지로 들어선다. 여기에 내당초등학교, 구남중학교, 대구 보건고등학교, 경북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있다.

또한 이미 주거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원도심의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내당점과 직선거리로 약 1㎞ 떨어져있어, 도보 10분, 차량으로 3분내로 접근이 가능하고, 대구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인 서문시장도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800m가량 떨어졌다.
GS건설, 이달 말 대구 중구 '남산자이하늘채' 분양  원본보기 아이콘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도 도보권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구의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의 거리도 지하철로 2정거장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재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남산동 일대는 사업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선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 할 예정으로, 대구 대표 주거단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단지는 대부분의 세대에 3, 4베이(Bay)의 판상형구조와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적용한다. 펜트리와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현관 수납장 등 각 평면 별로 다양한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대구지역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살펴보면, 중구는 평균 305.9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의 평균 청약경쟁률인 13.34의 23배에 달하는 수치다. 지방 시장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대구의 평균경쟁률(47.26대 1) 보다도 6.5배 높았다.

대구 중구는 올해 말과 내년(2019년)까지 분양에 나선 단지가 2개 단지, 1837가구(총 가구 수 기준)에 불과하다. 여기에 이 곳은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현재 대구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수성구의 경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소유권 등기이전 시까지 전매가 불가능하다.

남산자이하늘채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중구 두류동 135-4 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