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따뜻한 유통업계…연말 나눔 형렬 속속 동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나눔 행렬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는 물론 지원계층도 다양화해 추운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따뜻한 유통업계…연말 나눔 형렬 속속 동참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는 12일 한국구세군과 함께 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난방비를 지원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유도하는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에 나섰다.
롯데는 이날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광장에서 한국구세군에 5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등 국내 어린이복지시설 450여 곳과 어린이가 있는 저소득층 가구 230여 곳의 난방비 및 난방시설 개보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 롯데장학재단 허성관 이사장,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은 롯데와 한국구세군이 2016년 겨울부터 진행하고 있는 연말 사회공헌캠페인으로, 사람의 체온 36.5도에 따뜻한 마음을 더해 기부자와 수혜 아동 모두 마음온도가 37도가 되었으면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롯데는 매년 기부금 규모를 늘려 올해는 5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롯데는 기부금 전달 외에도 일반 고객들이 손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12월 한달 동안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설치된 캠페인 부스와 롯데사회공헌 홈페이지 등 롯데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기부금을 모금할 계획이다. 특히 난방비 1만 원 이상을 기부한 사람에게는 빨간 목도리를 선물할 수 있는 뜨개질 키트를 제공한다.

따뜻한 유통업계…연말 나눔 형렬 속속 동참 원본보기 아이콘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핑크영수증' 발행을 통해 제품 구매 건당 50원이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기금으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1주일간의 캠페인 기간동안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발행되는 종이 영수증과 모바일 영수증이 모두 기존 흰색에서 핑크색으로 바뀐다. 연말까지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와 '브링그린' 의 인기 상품 25종의 판매 수익금 일부도 캠페인 기금으로 조성한다. 서울 명동본점에 '소녀 교육 아트 포토존'과 '핑크빛 트리'를 설치했다. 포토존에는 미술 전공 여대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그림들이 전시된다.

유네스코 소녀교육은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이에 동참해 지난해까지 총 11억원이 넘는 금액을 유네스코에 기부했다.

따뜻한 유통업계…연말 나눔 형렬 속속 동참 원본보기 아이콘

전자랜드는 이달 5일 행복도시락 서부플러스센터에 행복도시락 2000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기업 연합체인 '행복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전자랜드 임직원 10여명이 서울 은평구 행복도시락 서부플러스센터에서 기부한 2000개 도시락 중 120개를 직접 포장했다. 이어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4시간 동안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결식 우려 아동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 10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120여 개의 행복도시락과 함께 보온병을 전달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 및 자원·역량을 결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결성된 국내 최초 사회공헌 연합체로, 전자랜드 등 43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행복도시락'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방과후 학교 사회적기업 '행복한 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1월에도 행복얼라이언스 활동으로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의 지역아동센터 8곳을 방문해 200개의 행복도시락을 전달한 바 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