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행복도우미와 함께 행복민원실 만들어 가는 까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간담회’…우수 행복도우미 표창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3일 오전 11시30분 ‘민원행정 행복도우미’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원행정 행복도우미’는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방문객을 맞는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에서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 자원봉사자들로 민원 신청서 작성, 업무 처리부서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원인을 돕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자원봉사자 16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덕열 구청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우수 행복도우미 4명에게는 표창을 수여했다.
동대문구, 행복도우미와 함께 행복민원실 만들어 가는 까닭?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 봉사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구청 종합민원실에 사회적 약자 배려창구(2곳)를 운영하고 직장인들이 퇴근 후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연장 근무(오후 6~8시)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민원인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달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과 ‘2018년 민원행정발전 유공(원스톱민원창구)’ 심사에서 2개 부문 모두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부문에서는 서울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신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