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확정…맨유·유벤투스·레알 16강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강에 진출한 레알마드리드 사진=EPA 연합뉴스

16강에 진출한 레알마드리드 사진=EPA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환 인턴기자] 맨유와 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패했음에도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3일(한국 시각)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가 모두 마무리 됐다. E조는 최종전에 상관없이 바이에른 뮌헨(이하 뮌헨)과 아약스가 16강에 진출했고, F조에서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조 1위, 올림피크 리옹(이하 리옹)이 6경기에서 5무를 기록하고도 16강 티켓을 따냈다. G조는 레알 마드리드와 AS로마가 올라갔고, H조는 유벤투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일찌감치 16강행을 확정지은 E조는 조 1, 2위가 맞붙었다. 뮌헨과 아약스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아렌에서 열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치열한 난투전속에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뮌헨이 조 1위, 아약스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F조 리옹은 우크라이나 키예프 NSK 올림피스키에서 열린 최종전에서 FC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16강행에 탑승했다. 리옹은 조별리그 여섯 경기 중 무려 다섯 번의 무승부를 기록하며 1승 5무(승점 8점)로 극적으로 본선행을 확정 지었다. 이어 일찍이 16강 진출이 확정된 맨시티는 호펜하임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G조는 1, 2위 팀이 모두 패하고도 16강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열린 CSKA 모스크바를 상대로 0-3으로 패했다. 경기 초반 아센시오의 위력적인 슈팅들이 골문을 가르지 못했고, 선제골을 내준 뒤 완전히 무진 레알은 후반전에는 단 하나의 유효슈팅에 그쳤다. AS로마도 FC 빅토리아 플젠을 상대로 1-2 패했지만 레알과 함께 16강에 진출했다.

H조 또한 유벤투스와 맨유가 각각 영보이즈, 발렌시아를 상대로 패했지만 16강 진출에는 문제없었다. 유벤투스는 영보이즈를 상대로 경기 초반 호날두를 위력적인 공격을 펼쳤지만, 영보이즈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여러 번의 찬스를 놓친 유벤투스는 영보이즈에게 0-2로 끌려다녔다. 디발라가 후반 34분 만회골을 터뜨린 후 다시 한번 골을 기록했지만, 호날두의 실수로 골로 인정되지 못해 1-2로 패했다. 맨유도 발렌시아를 상대로 1-2 패했지만 유벤투스와 함께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박승환 인턴기자 absol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