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28일 문화체육회관서 '해설 있는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28일 문화체육회관서 '해설 있는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개최한다고 12일 전했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날 - 작은음악회' 사업에 선정돼 이번에 이원국 발레단을 초청해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을 한다고 설명했다.
'호두까기 인형'은 화려한 볼거리와 음악은 풍성하지만 총 2막3장으로 2시간이 넘는 공연시간과 해설이 전혀 없는 탓에 어린이들이 장시간 집중해서 보기 어렵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에 몇년 전부터 해설이 있는 발레시리즈가 유행했으며 특히 '이원국 발레단'은 한국발레를 대표하는 발레리노 이원국씨가 이끄는 프로발레단으로 전막발레 뿐 아니라 한국 창작발레, 월요 발레 ,해설이 있는 발레 시리즈를 기획해 발레 대중화에 기여한 단체다.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70분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쉽게 발레를 접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크리스마스 파티장면, 스노우 그랑 파두드, 과자나라의 세계인형들의 춤 등 호두까기 인형의 하이라이트를 해설과 함께 관람할수 있는 작품이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지난 10일부터 이번 공연에 대한 예약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