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 'LG 그램' 14일 예약판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화면과 초경량 겸비해 대화면 노트북 시장 ‘정조준’
무게 1340g … 16:10 화면비로 영상편집, 문서작업 편리
LG 그램 17, LG 그램 투인원, ‘CES 혁신상’ 동시 수상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 'LG 그램' 14일 예약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가 전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 ‘LG 그램 17’으로 대화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4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LG그램 17을 예약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LG 그램 17의 무게는 1340g로 13인치대 노트북 무게와 비슷한 수준이다. 현재 판매 중인 17인치대 노트북 중 가장 가볍다. 2560 X 1600 해상도의 WQXGA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한다. 화면 비율은 16:10이다. 16:9 보다 하단 화면을 더 보여줘 사진·영상 편집, 문서 작업 등이 더 편리하다.

이 제품 배터리 용량은 72와트(Wh)로, 최대 19.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LG 그램 17은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받았다.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DDR4 메모리를 탑재했다. 고화질 영상이나 게임 그래픽 작업 처리속도가 기존 제품 대비 10% 빨라졌다.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메모리를 추가로 넣을 수 있도록 확장 슬롯도 적용했다. 지문인식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지문을 등록해 두면, 전원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지문을 인식해 로그인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LG 그램 17 가격은 모델에 따라 194만원~234만원이다.
한편 LG전자는 1월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LG 그램 17을 비롯,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LG 그램 투인원’ 등을 처음 선보인다. LG 그램 신제품 2종은 각각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노트북 2종이 CES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그램 투인원은 14인치 풀 HD IPS 디스플레이를 360도까지 회전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동급 제품 대비 작고 가벼워 휴대가 편리하다. 무게는 1145g, 크기는 13.3인치 노트북과 유사하다. 와콤사 최신 AES 2.0 방식을 적용한 ‘스타일러스 펜’도 제공된다. 이 펜은 4096단계의 압력을 비롯, 펜 기울기와 방향까지 인식해 글씨나 선을 세밀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LG전자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LG 그램으로 국내 초경량 노트북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데 이어 17인치 대화면과 초경량을 겸비한 LG 그램 17을 앞세워 대화면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