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문학 통해 사회적경제 만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13·17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인문학 강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3일과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동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노량진로 140)에서 '사회적경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금융에 관한 지식과 협동·상생이라는 가치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금융이란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자금 수요자에게 대출이나 투자를 하는 금융을 뜻한다.

사회적금융이 일반 금융업과 다른 점은 경제적 이익보다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우선으로 한다는 것에 있다.

지역내 대표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인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인문학 통해 사회적경제 만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각 개강일전까지 http://bit.ly/사회적경제인문학 링크를 통해 접수하거나, 이메일(dylee@youthmoneyhabit.co.kr) 또는 문자(070-8885-1006)로 신청하면 된다.

13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문진수 상임이사의 강의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금융’은 ▲사회적 금융이란? ▲세계 속에서 알아보는 사회적경제 ▲사회적금융 실생활에서 활용하기를 주제로 구성된다.

이어지는 17일 광진협동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박용수 집행위원장의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 강의는 ▲시장경제와 사회적 딜레마 ▲신뢰와 네트워크, 사회적 자본 ▲네 박자로 가는 경제로 진행된다.

사회적마을과(☎820-9614) 또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사회적협동조합(☎070-8885-100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이번 강좌가 사람중심의 사회적금융에 대해 많은 이들이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기업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