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K-water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은 2018년 지방 상수도 22개소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은 진도군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최상의 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진도군과 지방 상수도 운영효율화사업 실시협약을 통해 진도군으로부터 지방 상수도를 위·수탁 운영해오고 있다.

진도수도관리단은 매년 ‘고객 만족 경영’체제를 수립, 시대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고객 권익 보호와 고객 최우선 경영에 노력해 지방 상수도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 만족) 문화를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 CS팀 구성은 찾아가는 고객간담회 및 워터코디제 실시, 가정방문을 통한 수돗물 안심 확인제와 같은 고객 접점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진도군 상수도 행정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임과 동시에 진도군과 연계해 여름철 폭염 대비 도서 지역 및 상수도 취약계층에 대한 병물 지원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맡은 바 임무를 다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진도수도관리단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핵심 실행 과제를 선정 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관리, 수도 검침, 수질 관리, 민원업무처리 등 효율적인 상수도 위·수탁 운영을 하고 있다.

이번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과 관련해 진도수도관리단 박소중 단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군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인해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관리단 전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1위를 달성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