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대주주 변경된 DB라이텍, 의료·바이오 사업 진출

최종수정 2018.12.06 08:16 기사입력 2018.12.06 08:16

댓글쓰기

헬스케어 사업부문 수직계열화로 시너지 창출 모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DB라이텍은 주식양수도 계약을 통한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의료·바이오 신규 사업에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DB라이텍은 전날 주식 양수도 계약체결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최대주주는 주식회사 프룩투스(25.82%)로 변경됐다.

DB라이텍은 다음달 10일 주주총회를 통해 정관 변경, 이사 선임 및 감사 선임의 안건들을 결정할 계획이다. 상호명도 주식회사 금빛(GV Corp)으로 변경된다.

정관 변경을 통해 바이오 제제 및 의약품, 친환경 생활용품 및 소재, 종합의료기기, 각종 헬스케어 서비스 등의 신규 사업도 추진한다. 헬스케어 부문에서 개발, 생산, 유통 및 판매 사업 등을 수직계열화 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구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GV Corp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투자금 조달은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며 "기존 LED 조명기구 사업과 의료·바이오 분야의 신규 사업이 동반 성장하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기존 사업과 신규사업 확장을 목표로 사명도 GV Corp으로 변경했다"고 덧붙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