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8일부터 코엑스서 '강소농대전' 개최…전국 우수 농산가공품 한자리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부터 코엑스서 '강소농대전' 개최…전국 우수 농산가공품 한자리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촌진흥청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관에서 '강소농, 농업의 품격을 높이다'라는 주제로 '2018 강소농대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강소농이 한 자리에 모여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총 188개의 홍보관이 차려진다. 강소농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이라는 뜻이다.

농진청은 행사기간 동안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우수농산물 경매와 맞춤형 상품추천, 채소 소믈리에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진청은 농업인의 역량을 키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강소농을 육성하기 시작했다. 농진청은 경영상담(컨설팅), 경영개선실천교육, 경영 기법과 경영기술 현장지원, 창업지원 등의 강소농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7만8013개 농업경영체가 강소농으로 선정됐고 이들 농업경영체가 자기개발과 학습을 이어가기 위해 자율적으로 만든 자율모임체는 589개에 달한다.

작년에는 총 8461개의 농업경영체가 경영개선 실천교육과 경영상담(컨설팅) 등을 받았으며 그 결과 강소농 교육에 참가한 농업경영체의 소득은 교육을 받기 전 평균 4264만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4637만원으로 8.7% 올랐다. 경영역량은 66.43점에서 74.36점으로 11.9% 향상됐다.

김상남 농진청 농촌지원국장은 "강소농 육성사업이 농업경영체의 경영역량 강화와 소득향상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소농대전은 강소농이 그간 쌓아올린 경영역량을 발휘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유통전문가(바이어)와 상생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