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종구 금융위원장, 성장성 특례상장 1호 셀리버리 방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셀리버리는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자본시장 혁신과제 관련 현장방문' 일정으로 서울 상암동 셀리버리 본사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셀리버리 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TSDT)을 기반으로 단백질소재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연구?개발 및 라이센싱을 사업모델로 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뇌질환 신약개발에 강점을 갖는 바이오벤처사이다. 현재 파킨슨병, 운동성실조병, 췌장암 및 고도비만 치료제와 골형성 촉진제 등을 후보물질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조 대표는 기존 전송기술의 문제점을 극복한 TSDT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파킨슨병 치료 후보물질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주요제약사와 공동개발 및 단계별 기술이전을 진행중 임을 밝혔다. 조대웅 셀리버리 대표는 "셀리버리가 보유한 신약개발 신기술을 이용하면, 평균 5년 이상이 소요되는 후보물질 도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어 바이오신약 개발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오늘 방문한 기업은 우리 자본 시장과 증권 산업에 있어 여러모로 의미 있는 기업"이라며 "기술력은 있지만 아직 이익을 실현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 증권 회사가 공모가격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자체적인 심사를 통해 상장시킨 첫번째 사례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오늘 우리가 방문한 기업과 같이 기술력이 있고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계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셀리버리 조대웅 대표, 금감원 유광열 수석부원장,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 코스닥시장 정운수 본부장, 금융투자 권용원 협회장 그리고 DB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등 9개 증권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