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일베 ‘여친 몰카 인증’ 내사 착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올라온 '여친 인증' 게시물. (사진=일간베스트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올라온 '여친 인증' 게시물. (사진=일간베스트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회원들이 여자친구와 전 연인을 대상으로 한 불법촬영물을 올리는 ‘여자친구 인증’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해당 논란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일베 여친 몰카 인증’ 논란과 관련해 “경찰은 서울청에 즉시 내사착수를 지시했고, 엄정 수사할 방침”이라며 “사이트가 이를 방치했거나 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사이트 자체에 대해서도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현재 일베 사이트에는 여자친구를 몰래 찍은 것으로 보이는 불법촬영물이 ‘여친 인증’이라는 이름으로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사진 중에는 여성의 특정 신체 부위를 찍거나 나체를 모자이크 처리한 것도 있다.

이들은 여성의 사진을 찍으며 일베임을 나타내는 손가락 표시를 하며 일베 회원임을 인증을 했다. 여친 인증 게시물에는 여성들의 외모를 평가하고 성희롱 하거나 “샤워하는걸 찍어야지” “하나 훔쳐와라” 등의 추가 게시물을 요구하는 댓글이 수백개가 달렸다.

일베의 여친 인증 소식이 알려지자 여성들은 두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일베 여친 몰카 인증 사건을 수사하라는 글도 올라왔다.
한 청원자는 ‘경찰은 일베 여친, 전여친 몰카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라는 글에서 “일베에 여친인증, 전여친인증 등의 제목의 글과 함께 여성이 벗고 있는 사진, 모텔에서 자고있는 사진, 성관계를 하고 있는 사진 등이 여러개 올라왔다. 피해자들은 자신들의 사진이 올라오고 퍼지는 것조차 모르고 있다”면서 “몰래 사진 찍어서 올리는 행위 처벌을 강화시켜 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글은 오후 6시 기준 5만7000여명의 동의를 받은 상태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