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강다니엘·아이유…호감 스타 모델 효과 "상상 그 이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웃음짓는 하이트진로…강다니엘 한정판 품절 대란
깨끗한 이미지 아이유…'브랜드평판' 1위의 위엄
방탄소년단 모델 효과 '명불허전'…해외 시장도 접수
방탄소년단·강다니엘·아이유…호감 스타 모델 효과 "상상 그 이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방탄소년단과, 워너원의 강다니엘, 아이유 등 국내 유통업계가 유난히 자사 브랜드의 모델로 모시기 위해 공을 들이는 대표적인 연예인이다. 브랜드 모델로 발탁만 하면, 제품의 완판 행진은 물론 브랜드의 이미지도 덩달아 좋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초 한정판으로 출시한 강다니엘 맥주는 소장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며 조기 품절 됐다.

강다니엘 스페셜 캔은 12월 그룹 워너원의 공식활동을 마무리하게 되는 강다니엘의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모델 활동을 기념하고자 특별히 제작했다. 실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강다니엘 스페셜 캔은 출시 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구입 인증 열풍이 불었다.

당시 하이트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강다니엘 스페셜 캔 관련 게시글에는 댓글 3300건, 좋아요 3만6000건 등을 기록할 정도였다. 구입 인증 댓글이 대부분이며 '어떻게 구입했느냐', '우리 동네에는 구할 수 없는데 구입처가 어디인가' 등의 구입처 관련 문의가 많다.
일부 판매처에서는 구입 문의가 많아 입고 현황 및 판매일을 별도로 안내하고, 판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당일 스페셜 캔 구입을 위해 마트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스페셜 캔이 강다니엘의 엑스트라콜드 모델 활동을 기념하는 동시에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생산한 스페셜 캔은 이미 출고가 완료됐고, 각 마트별 재고 상황에 따라 판매 시점이 다를 수 있어 현재도 구입이 가능한 곳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품절이다.

방탄소년단·강다니엘·아이유…호감 스타 모델 효과 "상상 그 이상"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제과는 최근 가나초콜릿의 광고 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발탁했다. 아이유는 음악,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며 독보적인 이미지를 가진 가수 겸 배우다. 아이유는 올 초 몽쉘의 광고모델로도 활약한 바 있다.

롯데제과는 아이유가 초콜릿의 주 고객인 10~20대 여성층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모델 계약을 제의했고, 아이유 역시 실제로 가나초콜릿의 마니아이기 때문에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

롯데제과는 아이유를 통해 가나초콜릿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광고에서는 아이유가 '내가 사랑하는 가나'라는 카피처럼 일상 속에서 가나초콜릿을 즐겨 먹는 모습이 담겨있다. 광고는 이달 중 TV 매체 및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아이유를 전면에 내세우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아이유의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담은 기획상품을 출시하고 가나초콜릿과 아이유를 내세운 팬미팅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매장에서는 아이유 등신대를 활용한 별도의 매대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강다니엘·아이유…호감 스타 모델 효과 "상상 그 이상" 원본보기 아이콘


코카-콜라는 2018 여름 캠페인 모델이자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담은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해 매출증가 덕을 봤다.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소비자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바이브 넘치는 짜릿하고 특별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을 살린 각기 다른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해 생동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방탄소년단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라인 'VT X BTS 에디션'을 선보인 후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고를 달성하며 뷰티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도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VT X BTS 에디션'은 국내 1위 화장품 제조사 한국콜마와 함께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출시됐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전세계적으로 열풍인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VT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준비중이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VT X BTS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곳에서 제품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앞서 'VT X BTS 에디션'에 대해 대만 독점 계약을 체결했던 포티스와 추가로 VT X BTS 한정판 제품인 스페셜 에디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양사 모두 기대이상의 판매 성과 및 실적개선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