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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복지진흥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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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복지진흥원 윤영균 원장(왼쪽)이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산림복지진흥원 윤영균 원장(왼쪽)이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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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S)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ervice Quality Certification·SQ)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증제도는 기관별 우수 품질 서비스를 객관화 해 평가,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내용으로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평가는 ▲리더십 ▲서비스품질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등 7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서류심사, 현장심사, 암행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산림복지진흥원은 고객 지향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고객만족위원회’, ‘고객만족 실무조직’ 등 CS운영기반을 구축하고 ‘숲 속 메아리’, ‘블로그 기자단’, ‘국민서비스점검단’ 등 내·외부 고객과의 소통채널을 확대하는 등으로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산림복지진흥원 윤영균 원장은 “인증 획득은 산림복지진흥원의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에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서비스 고품질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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