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체육회, 엘리트체육 발전 방안 논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엘리트체육 활성화 관련 기관 토론회 열고 향후 발전 방안 모색
침체된 광주 엘리트체육 현실 공유, 기관 토론 통해 재도약 발판 마련
광주시체육회, 엘리트체육 발전 방안 논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광주의 열악한 엘리트체육의 저변을 늘리고 활성화하고자 광주체육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4일 10시30분 시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시체육회 담당자를 비롯해 광주시, 시교육청, 광주체육고, 조선대 등 엘리트체육 담당자들이 모여 ‘엘리트체육 활성화 및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관계기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내년도 전국체전과 소년체전 등 주요 대회를 대비한 목적도 있지만 침체된 광주 엘리트체육의 현 실정을 공유해 향후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기관별 운영하고 있는 엘리트체육 시스템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을 시작으로 선수들을 육성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인적 요소인 체육지도자들의 역량강화, 처우 개선, 적재적소 배치, 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는 제도적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 우수선수가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학교와 실업팀 간 연계육성을 강화하는 방안도 모색했다. 특히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선수 부족으로 선수 수급이 어려운 현실을 공감하며 신인선수 발굴 대책에 대해서 중점으로 토론했다.

김응식 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은 “학생 선수 부족, 운동 기피 등으로 엘리트체육이 예전과 같지 않은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며 “오늘 토론회를 시작으로 광주 엘리트체육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발전된 방향을 갖고 분기별 토론을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