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가 군수 8년 할 관상…뒷담화한 공무원, 군수실에서 정신교육 시키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윤행 함평군수가 7월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이윤행 함평군수가 7월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이윤행 전남 함평군수가 군민과 공무원들이 다수 참여한 공개석상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지역민들의 눈총을 사고 있다.
15일 함평지역 언론과 일부 공무원들에 따르면 이 군수는 최근 간부회를 마치고 읍·면장과 총무계장 모임을 따로 가진 자리에서 “내 관상이 군수 8년 할 관상인데 그걸 아직 믿지 못하고 민선 5기, 6기에 머무르는 공무원들이 있다”면서 “이런 사람들 책상을 군수실에 가져다 놓고 교육을 시켜서 내 보내겠다”는 막말도 서슴지 않았다.

이 군수가 자신을 “군수 8년 할 관상”이라고 주장한 것은 기부행위에 대한 경·검찰조사과정, 그리고 선거기간에는 5천만 원 기부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며 군민들을 다독였던 이유가 재판과정에서 거짓으로 탄로나면서 새로운 변명거리를 내세운 것으로 해석된다.

이 군수는 특히 “저녁 술자리에서 나를 뒷담화하는 공무원들도 있더라”면서 “발각되면 이 직원들의 책상도 마찬가지로 군수실에 가져다 놓고 교육을 시키겠다.”고 해 ‘안하무인, 막가는 군수’로 직원들의 피로감을 키우고 있다는 주장이다.
또한 지난 12일 함평읍 학다리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함평군민과의 대화에서는 “4년 (군수임기)열심히 하겠습니다. 2022년 함평나비엑스포도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하면서 군민들이 혼란에 빠졌다.

이 말은 법원 항소심에서 1심 판결을 뒤엎고 당선무효형이 아닌 무죄 또는 벌금 100만 원 이하의 처분을 결정할 수 있다는 생각을 내 비친 것이어서 재판거래를 암시하는 내용이 다분하다는 것이 지역민들과 지역 언론의 해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이 군수의 부적절한 발언은 지난 9월 18일 기부행위에 의한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1년의 당선 무효형을 선고한 법원 판결을 “저는 분명히 법을 범하지 않았고, 재판부에서도 제 유죄를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군수직을 그대로 수행토록 기회를 주고 있는 것이다”는 왜곡하는 입장문을 발표할 당시 극에 달했다.

더욱이 이윤행 군수가 기부행위로 인한 공직선거법 재판과정을 보도하고 이를 비판하는 함평지역 언론사에는 보도자료를 차단하기도 했다. 이 뿐만 아니라 군 홍보계가 함평국향대전 광고 게재를 의뢰하고도 지속적으로 이윤행 군수의 비판기사를 게재하자 광고비용지급을 거절했다는 후문이다.

이윤행 함평군수의 입장을 듣기 위해 전화연결을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고, 문자메시지를 통한 해명요구에도 응하지 않았다.

이 군수는 지난 2015년 12월 지인 2명과 함평지역신문을 창간해 자신의 치적을 홍보하고 현직 군수를 비판하는 기사를 게재하도록 공모하고 신문사 창간자금 5000만 원을 제공한 혐의로 올해 3월 기소됐고, 지난 9월 18일 법원은 공소사실을 유죄로 인정해 징역 1년을 선고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