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레인콘텐츠 자회사 스와니코코, 3Q 영업이익률 39% 달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성크린텍 자회사 스와니코코가 올해 3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 행진을 이어갔다. 국내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가성비 높은 제품 판매 호조에 따른 성과다.

15일 브레인콘텐츠에 따르면 스와니코코 3분기(7~9월) 매출액 67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해 39%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70억원, 영업이익 5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 24%, 영업이익 197%가 증가했다. 특히 스와니코코의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작년 영업이익 20억원을 이미 초과 달성해 수익성 측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

천연화장품 온라인판매 1위 기업인 스와니코코는 ‘사상최대 실적’의 배경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몰의 판매 흥행을 꼽았다.

‘겟잇뷰티 뷰라벨 검증’ 3관왕을 차지한 ‘펩타이드 아이크림’, ‘AC버거쿠션’, ‘쇼더립 리얼틴트’ 아이템이 화장품 시장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고,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전략이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했다.
스와니코코 관계자는 “스와니코코의 직·가맹점 등 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20% 미만인 반면,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몰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타 업체와 비교해 수익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스와니코코는 화장품 시장 성수기인 4분기에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스와니코코 신규용 대표이사는 “연말까지 사상 최대실적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을 통한 유통채널 추가확보와 더불어 베이비로션 마스크팩 등 신제품 라인업 구축을 기획 중이고, 신규 광고모델 ‘배우 금새록’을 통한 TV CF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와니코코의 3분기 호실적은 지분법에 따라 모회사 브레인콘텐츠의 연결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 14일 브레인콘텐츠가 공시한 실적 자료에 따르면 3분기 연결 매출액 253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38%, 영업이익은 52% 증가한 수치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