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tv에서만 넷플릭스 본다..3개월 무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U+tv에서만 넷플릭스 본다..3개월 무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오는 16일부터 국내 IPTV에서도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lix)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IPTV 최초이자, 유일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향후 수 개월간 단독 파트너십을 갖기로 했다.

U+tv 가입자는 셋톱박스 업그레이드만 하면 된다. 리모톤에도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원스톱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UHD2 셋톱 이용고객 107만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를 우선 제공한다.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준다.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올해말까지 U+tv 고급형(3년 약정 월정액 1만5400원) 또는 VOD고급형(1만9800원) 요금제 가입자에 한해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 LG유플러스는 속도ㆍ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 무제한 이동통신 요금제 가입자에게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주고 있는데, 이 가입자가 U+tv에 가입하면 추가 3개월 간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 손잡은 것은 가입자 확보를 위해서다. 다음달 1일 5G 첫 전파를 쏘면서 본격적인 5G시대가 개막된다. 5G의 주요 콘텐츠로는 동영상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이 꼽힌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들과 손잡고 5G시대를 이끌겠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전략적 목표다. LG유플러스는 구글의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와도 협약을 통해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넷플릭스가 본격 국내 시장에 진입하면서 국내 콘텐츠 시장을 잠식당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넷플릭스가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국내 콘텐츠 시장을 점령할 경우 넷플릭스의 하청기지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다.

송구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 전무는 "U+tv 이용고객들의 콘텐츠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 데 의의가 크다"며 "아이들나라 서비스와 함께 U+tv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IPTV 사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니 자메츠코프스키 넷플릭스 아시아 태평양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은 "수준 높은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tv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전면 개편해 가입자 편의를 높였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