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비치가 이처럼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중국 시장을 분석해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모델을 선정한 것이 연이은 성과를 거두며 중국 내 인기가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중국인들의 피부 타입과 성향, 선호하는 효능, 제형을 철저히 분석해 출시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은 올해만 200만개, 조명을 켠 듯한 광채 효과를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100만개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 제품들은 해외 럭셔리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한 품질에 가격은 럭셔리 브랜드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비디비치는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이 없음에도 지난 3분기 중국 대표 검색엔진인 바이두에서 검색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7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또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샤오홍슈'에는 비디비치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제품 후기가 줄이어 올라오고 있다. 비디비치 클렌징폼에 대한 리뷰 글에는 '좋아요'가 16만건 넘게 달렸다. 비디비치는 이 외에도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한채영에 이어 송지효를 모델로 발탁해 인지도를 높이며 'K-뷰티'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굳혔다.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비디비치는 내년 매출 목표를 1500억원으로 올리고 적극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동양인의 피부에 잘 맞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연이은 히트작을 개발한 비디비치는 올해 말 30~40대 글로벌 여성들을 겨냥한 최상위 럭셔리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또 면세점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추가로 열어 내년 말까지 백화점 14개, 면세 15개 등 총 29개의 국내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며,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 개장도 검토 중이다.
정 사장은 비디비치뿐 아니라 지난달 새로운 고급 한방 원료의 효능을 극대화 한 고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연작'을 내놓으며 다시 한번 화장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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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내셔날은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연작 매장을 열고 아시아와 미국, 유럽 등에 진출해 2020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말까지 백화점에 3개 매장을 운영하고 내년에는 핵심 지역의 백화점과 면세점에 10개 이상 매장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