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생명존중 숙박업소' 50곳 운영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시 '생명존중 숙박업소' 50곳 운영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 관내 50곳이 '생명존중 숙박업소'로 지정 운영된다.
용인시는 자살자가 많이 발생하는 모텔 등 숙박업소 50곳을 생명존중 숙박업소로 지정해 투숙객의 자살을 예방하는 '공간이음'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숙박업소에서 자살하는 투숙객이 많아지자 용인시가 숙박업자들의 도움을 받아 자살 예방을 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앞서 지난 4월 용인시자살예방센터와 대학숙박업중앙회 용인시지부가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참여 업소 50곳을 선정했다.
이들 50개 숙박업소 운영자는 자살예방센터로부터 투숙객의 자살징후를 알아채는 방법과 대처법 등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을 1∼3시간 받게 된다.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을 받은 숙박업소 운영자가 자살징후를 보이는 투숙객을 발견해 연락하면 자살예방센터가 대상자를 상담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시는 오는 20일 용인 캐슬호텔에서 첫 '공간이음' 현판 부착행사를 갖는다.

한편 '공간이음'에 참여를 희망하는 숙박업소는 용인시자살예방센터(031-286-0949)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