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메이크업 제품 주력..현지 여성들이 선호하는 컬러와 제형의 다양한 제품 엄선해
"2020년까지 대만 내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올리브영이 자체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자체 색조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가 지난 9월말 대만 ‘코스메드’ 플래그십 입점을 시작으로, 이달 말 20여개 매장의 정규 매대로 판매망을 확대하며 대만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웨이크메이크가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해외 유명 매장의 색조화장품 존에 들어간 것은 유의미한 성과라는 평가다.
웨이크메이크는 올리브영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지난 2015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뒤, 연평균 70%를 웃도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트렌디한 셀프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다채로운 컬러와 고발색, 뛰어난 지속력이 강점이다.
올리브영은 대만 여성들의 트렌드를 분석한 뒤, 이번 코스메드 입점을 위해 웨이크메이크의 ▲립코스터M ▲루즈건제로 ▲립페인트 등의 대표 라인에서 인기 제품 25종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지난 3월 론칭한 색조 브랜드 '컬러그램'의 인기 제품 14종을 엄선했다. 웨이크메이크와 함께 진출한 컬러그램도 현재 코스메드에서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지 반응에 따라 두 브랜드 모두, 판매 매장과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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